한국IT 게임계열

  • 계열소개
  • 게임기획(3년)
  • 게임프로그래밍(3년)
  • 게임그래픽(3년)
  • 실력 하나로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

    3D On-line 게임, 콘솔 게임, 스마트 게임 제작을 배우는
    학교로 실력 하나로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도록 교육합니다.
    게임회사 출신 교수님의 지도 관리하에 동아리 형식이 아닌
    실무 회사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타 학교와 차원이 다른 교육 시스템으로
    늘 최고의 게임산업 인력을 배출하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미래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 특화된 VR 수업과 다양한 엔진 수업 그리고 가상현실게임센터 구축

      최적화된 강의실에 최신 사양의 컴퓨터를 통해 수업하며 엔진과 VR을
      결합한 수업, 유니티, 언리얼 엔진 수업은 물론,
      다이렉트X 3D 프로그래밍과 2D 엔진 수업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학교 내 VR스튜디오를 개설하여 VIVE VR을 통해 수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움직임을 3D 데이터로 변환하는 모션캡쳐 장비를 도입하여
      3D 게임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G-STAR 13년 연속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스타(G-Star, G★)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입니다.
      2005년 첫 전시를 시작으로 매년 11월에 열리는 지스타는 게임 업계의 축제의 장으로
      우리나라 게임 개발회사들이 여기에 전시하고 홍보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스타에 본교 게임계열은 2006년부터 참가하고 있으며
      게임계열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학과가 아닌 게임제작을 위한 실무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지고 G-Star에 전시하기 위해
      많은 학생이 밤을 새우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 한국IT 프로젝트 경진대회! 15년의 역사와 자부심

      IT관련 분야의 특성화, 차별화 교육을 목표로 본교가 개교한 이후 형식적인 간판보다
      실무 위주의 경력을 쌓고 평가받는 학생들을 키워보자는 취지로 개최된
      한국IT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교내 행사로서 그 역사가 14년이 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시험 성적을 위한 공부가 아닌 교과 과정에서 배운 것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동안 발견하지 못한 스스로 능력을 깨닫고,
      그로 인해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게임계열에서는 게임 완성이 되는 개발팀은 물론 각 학과의 특성에 맞는
      학과별 프로젝트를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 3년제 게임프로그래밍 학사 과정 보유

      한국IT에서는 3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 대학원으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

    • 게임연구소 설립

      현재 게임회사들은 게임 시장의 빠른 제품 순환 주기에 대처하기 위해
      빠른 타이밍에 유저의 니즈가 반영된 게임제작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연구소는 최근 개발 트렌드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스킬 중심의 인력을 양성하여 재학생들과 연구소에 입주한
      기업들이 WIN-WIN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01
        입주 게임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산업실무교육과정 운영

        단기과정, 실무특화과정, 취업자과정, 산업실무 교육과정 운영

      • 02
        입주 게임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산업실무교육과정 운영

        단기과정, 실무특화과정, 취업자과정, 산업실무 교육과정 운영

      • 03
        창업 교육에 초점을 맞춘 창업 인큐베이팅 운영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교육실시, 조직관리, 투자유치 등

      • 04
        품화 기준의 수익창출을 위한 실무형 프로젝트 운영

        안드로이드 및 iOS 오픈마켓 런칭 목표, 마케팅 지원, 수익배분

      • 05
        신 게임 트렌드에 적합한 소재의 정규 공모전 운영

        우수작품 선정, 상용화 게임으로 확장 및 수상자 장학금 지급

    • 게임관련 전공과목 국내 최다 평가인정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게임관련 전공과목을 가장 많이 평가인정 받아
      게임전공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교육기관입니다.

    • 게임업계 취업생 다수 배출

      가장 오래된 게임계열답게 유명 게임업계로 취업생을 다수 배출했으며 취업 뿐 아니라
      다양한 게임회사 창업도 이루어냈습니다.

    • AR/VR 게임개발의 선두주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게임개발의 선두주자로 2014년
      최초로 VR게임을 제작하여 G-STAR에 출품하였습니다.

    • 전공심화학기 도입

      정규수업 외에 방학기간 3~4주 동안 전공심화학기를 편성하여 전공교육 보강 및
      특정 교과목에 대한 심화학습을 별도의 수업료 없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 편입 및 대학원 진학

      1:1 학습설계를 통하여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개별 지도교수를 배정하여 진학에 필요한 준비를 시키고 있습니다.

    • 복수청강으로 융합교육 제시

      디자인+4차산업 혁명 시대의 필수요소인 코딩수업의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키우고 학생들이 스스로 터득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게임계열 Vision

    • 모바일 게임 이용자 10명 중 9.7명, 최근 6개월 이내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경험 보유

    • 최근 6개월 평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개수 4.2개

    • 1시간 이상의 모바일 게임 이용 비중 16년 이후 계속 증가

    • 모바일 게임 구매 경험은 43.1%로 꾸준한 증가 추세

    • 모바일 게임 삭제 경험자 10명 중 3.3명은 재설치 경험

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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