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 게임계열

  • 계열소개
  • 게임기획(3년)
  • 게임프로그래밍(3년)
  • 게임그래픽
  • 실력 하나로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

    국내 유일의 3D On-line 게임, 콘솔 게임, 스마트 게임 제작을 배우는
    학교로 실력 하나로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도록 교육합니다.
    게임회사 출신 교수님의 지도 관리하에 동아리 형식이 아닌
    실무 회사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타 학교와 차원이 다른 교육 시스템으로
    늘 최고의 게임산업 인력을 배출하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미래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 특화된 VR 수업과 다양한 엔진 수업 그리고 가상현실게임센터 구축

      최적화된 강의실에 최신 사양의 컴퓨터를 통해 수업하며 엔진과 VR을
      결합한 수업, 유니티, 언리얼 엔진 수업은 물론,
      다이렉트X 3D 프로그래밍과 2D 엔진 수업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학교 내 VR스튜디오를 개설하여 VIVE VR을 통해 수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움직임을 3D 데이터로 변환하는 모션캡쳐 장비를 도입하여
      3D 게임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G-STAR 13년 연속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스타(G-Star, G★)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입니다.
      2005년 첫 전시를 시작으로 매년 11월에 열리는 지스타는 게임 업계의 축제의 장으로
      우리나라 게임 개발회사들이 여기에 전시하고 홍보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스타에 본교 게임계열은 2006년부터 참가하고 있으며
      게임계열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학과가 아닌 게임제작을 위한 실무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지고 G-Star에 전시하기 위해
      많은 학생이 밤을 새우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 한국IT 프로젝트 경진대회! 15년의 역사와 자부심

      IT관련 분야의 특성화, 차별화 교육을 목표로 본교가 개교한 이후 형식적인 간판보다
      실무 위주의 경력을 쌓고 평가받는 학생들을 키워보자는 취지로 개최된
      한국IT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교내 행사로서 그 역사가 14년이 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시험 성적을 위한 공부가 아닌 교과 과정에서 배운 것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동안 발견하지 못한 스스로 능력을 깨닫고,
      그로 인해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게임계열에서는 게임 완성이 되는 개발팀은 물론 각 학과의 특성에 맞는
      학과별 프로젝트를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유일한 3년제 게임프로그래밍 학사 과정 보유

      한국IT에서는 3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 대학원으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

    • 국내 유일! 최초! 게임연구소 설립

      현재 게임회사들은 게임 시장의 빠른 제품 순환 주기에 대처하기 위해
      빠른 타이밍에 유저의 니즈가 반영된 게임제작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연구소는 최근 개발 트렌드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스킬 중심의 인력을 양성하여 재학생들과 연구소에 입주한
      기업들이 WIN-WIN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01
        입주 게임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산업실무교육과정 운영

        단기과정, 실무특화과정, 취업자과정, 산업실무 교육과정 운영

      • 02
        입주 게임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산업실무교육과정 운영

        단기과정, 실무특화과정, 취업자과정, 산업실무 교육과정 운영

      • 03
        창업 교육에 초점을 맞춘 창업 인큐베이팅 운영

        창업 및 운영에 필요한 교육실시, 조직관리, 투자유치 등

      • 04
        품화 기준의 수익창출을 위한 실무형 프로젝트 운영

        안드로이드 및 iOS 오픈마켓 런칭 목표, 마케팅 지원, 수익배분

      • 05
        신 게임 트렌드에 적합한 소재의 정규 공모전 운영

        우수작품 선정, 상용화 게임으로 확장 및 수상자 장학금 지급

    • 게임관련 전공과목 국내 최다 평가인정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게임관련 전공과목을 가장 많이 평가인정 받아
      게임전공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교육기관입니다.

    • 게임업계 취업생 다수 배출

      가장 오래된 게임계열답게 유명 게임업계로 취업생을 다수 배출했으며 취업 뿐 아니라
      다양한 게임회사 창업도 이루어냈습니다.

    • AR/VR 게임개발의 선두주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게임개발의 선두주자로 2014년
      최초로 VR게임을 제작하여 G-STAR에 출품하였습니다.

    • 전공심화학기 도입

      정규수업 외에 방학기간 3~4주 동안 전공심화학기를 편성하여 전공교육 보강 및
      특정 교과목에 대한 심화학습을 별도의 수업료 없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 편입 및 대학원 진학

      1:1 학습설계를 통하여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개별 지도교수를 배정하여 진학에 필요한 준비를 시키고 있습니다.

    • 복수청강으로 융합교육 제시

      디자인+4차산업 혁명 시대의 필수요소인 코딩수업의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키우고 학생들이 스스로 터득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게임계열 Vision

    • 모바일 게임 이용자 10명 중 9.7명, 최근 6개월 이내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경험 보유

    • 최근 6개월 평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개수 4.2개

    • 1시간 이상의 모바일 게임 이용 비중 16년 이후 계속 증가

    • 모바일 게임 구매 경험은 43.1%로 꾸준한 증가 추세

    • 모바일 게임 삭제 경험자 10명 중 3.3명은 재설치 경험

  • 실전에 강한

    게임 전문가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게임개발의 선두주자로서 대한민국 게임분야를
    이끌어갈 최고의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게임기획 (3년제)

    • 상상력은 물론 실행력, 통솔력까지! 파워풀한 게임기획자로 거듭난다!

      게임기획에서는 게임 자료 조사 및 분석의 기초 제작 준비 단계에서부터
      게임의 설계와 제작에 관한 과정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한 실무와 같은 프로젝트팀 활동을 통해 게임 시스템 설계, 레벨 디자인,
      프로젝트 분석, 시장조사 등 게임기획 관련의 전반적인 업무를 미리 경험함으로
      신입이지만 경력자의 이력을 가진 게임기획 전문가로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
    • 상상력이 실제가 되기 위해 구체적인 실현 계획을 세워라!

      게임기획은 게임을 제작함에 있어 장르, 컨셉 및 플레이 방식을 포함한 게임 상에서
      구현되는 모든 내용을 섬세하게 신경 써야 하는 분야입니다. 3차에 걸쳐 선발된
      메인 기획자와 서브 기획자들은 스토리텔링 되어진 게임 소재를
      기획하여 이를 그래픽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들에게 업무를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 게임 시스템 기획 게임 시스템 기획 영역에서는 게임소재의 풍부한 내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유저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게임 내용을 보다 감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유저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데 수치 작업을 통한 게임밸런스 부분과 게임 스크립트 영역을 다룰 수 있는데 중점을 두어 작업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프로그래머들보다 더 깊이 있는 프로그래밍을 공부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게임콘텐츠 기획 콘텐츠기획은 게임의 재미와 내용을 창조해 내는 역할을 합니다. 게임시나리오를 비롯 하여 게임 안에 등장하는 여러 인물을 설정 하여 세계관, 플레이 방식을 창조해 게임이 풍부한 느낌을 표현하도록 기획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는 시스템과 항상 연관성이 있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획자의 상상력과 아이디어이며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 선배들의 한마디

    교육과정

    • 선행학습

      본교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입학 전까지 전공수업 및 자격증 관련 학습을 통하여 기초를 다지고 입학 후 본 전공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입니다.

    • 전공과정(학점인정과목)

      주요과목 내용
      게임그래픽기초 게임 그래픽의 이론과 실제 개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해당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기획기초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게임 기획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한편, 다양한 게임을 기획하고 전문적인 게임 디자인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게임기획서작성 게임디자인을 위한 작업지시서나 매뉴얼 및 기획서 등의 기타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게임레벨디자인 스테이지의 설계 및 구체화 기법, 게임과 관련된 각종 클래스의 선택과 활용 방법, 아이템 및 캐릭터의 기본 파라미터 수치 결정, 클래스 간의 밸런스 결정 방법 등을 학습한다.
      게임분석 기획·그래픽·프로그래밍 작업 내용은 물론, 시나리오, 사운드, 마케팅, 관리 방식 등을 분야별로 분석하고 게임제작시 고려할 사항을 유추하는 능력을 학습한다.
      게임사례연구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장르와 플랫폼 관점에서 분류·분석하여 경향과 흐름을 파악한다.
      게임시스템구조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비디오 게임 등 실질적인 게임의 구성 및 운영 형태를 시스템 관점에서 해석한다.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게임의 기획·제작·완성 등 전 과정을 실습하여 게임 제작 과정을 잘 이해하고 기량을 극대화 한다.
      게임프로그래밍기초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게임 프로그래밍의 역할과 적용 원리를 학습하고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다.
      프리젠테이션실습 자료의 데이터화, 표현기법, 리포트 제작 및 발표, 보드판 제작 및 발표, 동영상 제작 및 발표 등 각종 프레젠테이션 기법 등을 배운다.
    • 전공심화(비학점인정과목)

      정규학기 외에 방학기간 3~4주간 전공 심화과정을 편성하여 전문화된 수업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정규학기에 배우지 않았지만 취업에 꼭 필요한 전공특화 과정을 받게 되며 성적증명서에 표기가 되어 취업 시 매우 유리합니다.

      과정 과목명
      1학기 OA 기초 게임스토리텔링
      2학기 시나리오설정 인문학
      3학기 커뮤니케이션스킬 실무자특강
      4학기 게임기획서작성 및 프로젝트 팀 결성
      5학기 게임 프로젝트(포트폴리오)
    • 프로젝트

      학생들의 협동과 경쟁을 통해 한차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실무능력을 키워 프로젝트 활동증명서를 통해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외의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 수상경력을 쌓아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팀 활동

      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각 계열, 전공별 팀원을 구성하여 1년간 팀원으로 활동합니다. 학생들은 1학년 기말고사 이후 교수님의 평가에 의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2학년 때 제작될 프로젝트 내용을 확정합니다.

    • 관련 자격증

      시행청 자격증명 인정학점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기획전문가 전공 20학점
      한국산업인력공단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일반 18학점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일반 16학점

    졸업 후 진로

    • 게임관련회사

      게임개발사의 게임기획 및 연출,
      게임시스템 디자이너/게임
      스크립트 디자이너

    • 게임 개발사 창업

      독창적인 게임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제작에 따른 인력을 수급하여
      게임회사를 직접 창업

    • 편입 및 대학원 진학

      4년제 멀티미디어 공학과 편입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
      대학원 (교육용게임전공)

  • 실전에 강한

    게임 전문가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게임개발의 선두주자로서 대한민국 게임분야를
    이끌어갈 최고의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게임프로그래밍 (3년제)

    • 국내유일 3년제 게임 학사학위 취득기관
      게임에 생명을 불어 넣는 게임 프로그래머를 키운다!

      게임프로그래밍 전공단위 평가인정 획득! 게임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전문적인 커리큐럼으로
      게임프로그래밍을 교육하는 교육기관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2002년부터 10년이 훌쩍 넘은 한국IT 게임계열 게임프로그래밍 전공의 노하우는
      어떤 교육기관에서도 따라오기 힘들 것입니다.
      한국IT 게임계열 게임프로그래밍전공은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도입함으로써
      실제 게임개발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 국내유일3년제 게임 학사학위 취득기관으로 정교화 된
      게임프로그래밍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에도 유리합니다.

    • 게임 캐릭터와 배경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살아 움직이게 하라!

      게임프로그래머는 게임구조를 설계하고 실제로 구동 시
      기획자가 작성한 기획서의 내용과 동일하게 작동되는 버그(bug)없는
      정상적인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일을 합니다. 게임기획자와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함께 작업을 수행하여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협업의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의 마지막 단계에 투입된다는 것은 일정에 대한
      부담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프로그래머는 일정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위험 관리를 하며, 게임을 완성시키기 위한 핵심내용을
      정확하고 실수 없이 코딩작업에 임해야 하는 고도의 자질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 선배들의 한마디

    교육과정

    • 선행학습

      본교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입학 전까지 전공수업 및 자격증 관련 학습을 통하여 기초를 다지고 입학 후 본 전공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입니다.

    • 전공과정(학점인정과목)

      주요과목 내용
      C 언어 Ⅰ C언어의 기본문법과 포인터의 이해를 통해 컴퓨터 메모리를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학습한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 클래스 객체를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배열, 포인터, 참조를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함수 중복과 연산자 중복을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등 객체지향언어에 대해 학습한다.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간단한 수준의 서버-클라이언트프로그래밍과 다양한 예제 게임 제작을 실습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게임수학 및 물리학 게임 제작의 기초가 되는 게임 수학과 물리의 기본 법칙을 학습하여 이 두 가지 요소가 게임에서 어떻게 현실화 되는지를 배양한다.
      게임 알고리즘 알고리즘의 원리와 작동방식을 이해하고 알고리즘의 일반적인 특성 및 평가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게임엔진 게임을 구동하고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관리하며 효율적인 게임 제작 및 게임 구동을 돕는 독립된 프로그램인 게임엔진의 기본적인 구조와 사용방법을 학습한다.
      게임자료구조 자료의 변환 과정과 흐름을 분석하여, 자료의 저장과 검색을 위한 효율적인 자료구조의 종류와 특징, 검색, 저장, 정렬 기법 등을 학습한다.
      게임툴프로그래밍 게임 툴의 전반적인 개념을 학습하고, 가장 적합한 게임 툴을 선택하거나 직접 개발하여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능력과 기술을 배양한다.
      게임프로그래밍기초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게임 프로그래밍의 역할과 적용 원리를 학습하고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다.
      윈도우즈프로그래밍 강력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언어인 비주얼 베이직에 대한 기초사항, 설치, 프로그램 작성 방법과 데이터베이스 기능 등 윈도우즈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전공심화(비학점인정과목)

      정규학기 외에 방학기간 3~4주간 전공 심화과정을 편성하여 전문화된 수업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정규학기에 배우지 않았지만 취업에 꼭 필요한 전공특화 과정을 받게 되며 성적증명서에 표기가 되어 취업 시 매우 유리합니다.

      과정 과목명
      1학기 C 언어 Ⅱ API 기초
      2학기 API 심화 C++ 심화
      3학기 D3D를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자격증 취득 중 선택 수강
      4학기 게임프로젝트 Ⅰ
      5학기 게임프로젝트 Ⅱ
    • 프로젝트

      학생들의 협동과 경쟁을 통해 한차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실무능력을 키워 프로젝트 활동증명서를 통해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외의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 수상경력을 쌓아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팀 활동

      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각 계열, 전공별 팀원을 구성하여 1년간 팀원으로 활동합니다. 학생들은 1학년 기말고사 이후 교수님의 평가에 의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2학년 때 제작될 프로젝트 내용을 확정합니다.

    • 관련 자격증

      시행청 자격증명 인정학점
      한국콘텐츠진흥원 프로그래밍 전문가 전공 20학점
      한국산업인력공단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일반 18학점
      정보처리 산업기사 일반 16학점

    졸업 후 진로

    • 게임관련회사

      장르별 PC/온라인/비디오/콘솔게임

    • S/W 프로그램 개발사

      시스템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

    • 편입 및 대학원 진학

      4년제 컴퓨터공학과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게임),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대학원
      (교육용게임전공),
      동국대학교 대학원 (게임공학과)

  • 실전에 강한

    게임 전문가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게임개발의 선두주자로서 대한민국 게임분야를
    이끌어갈 최고의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게임그래픽

    • 게임영역을 넘어선 예술적인 캐릭터! 살아있는 그래픽으로 게임은 진화한다!

      게임그래픽은 게임의 얼굴로 게임의 질적 수준을 결정하는 첫 번째 기준이 됩니다.
      한국IT 게임계열 게임그래픽전공에서는 탄탄한 예술적 감각을 함양,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2D, 3D 그래픽 툴의 고난도 사용법을 숙달시킵니다.
      또한 실무와 결합된 게임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향후 게임 제작 과정에서
      중심적 역할을 담당할 창의적인 게임그래픽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 그래픽 데이터를 통해 게임 캐릭터와 배경을 구체적으로 재현하라!

      컨셉 기획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그 이후에는 기획서에 적합한
      데이터 생성작업이 진행 됩니다. 크게 사운드 데이터와 그래픽 데이터로 나눌 수 있는데,
      살아있는 듯한 생생한 캐릭터, 게임 내용에 맞는 배경 등을 제작함으로써
      플레이어를 가상 세계로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 01. 기획자 그래픽 작업 요청
      • 02. 원화작업
      • 03. 3D 작업(캐릭터/배경)
      • 04. 애니메이션과 이펙트 작업
      • 05. 게임 그래픽 데이터 생성
    • 선배들의 한마디

    교육과정

    • 선행학습

      본교에 합격한 학생들에게 입학 전까지 전공수업 및 자격증 관련 학습을 통하여 기초를 다지고 입학 후 본 전공에 대해 빠르게 적응하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학습 시스템입니다.

    • 전공과정(학점인정과목)

      주요과목 내용
      C 언어 Ⅰ C언어의 기본문법과 포인터의 이해를 통해 컴퓨터 메모리를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학습한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 클래스 객체를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배열, 포인터, 참조를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함수 중복과 연산자 중복을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등 객체지향언어에 대해 학습한다.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간단한 수준의 서버-클라이언트프로그래밍과 다양한 예제 게임 제작을 실습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게임수학 및 물리학 게임 제작의 기초가 되는 게임 수학과 물리의 기본 법칙을 학습하여 이 두 가지 요소가 게임에서 어떻게 현실화 되는지를 배양한다.
      게임 알고리즘 알고리즘의 원리와 작동방식을 이해하고 알고리즘의 일반적인 특성 및 평가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게임엔진 게임을 구동하고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관리하며 효율적인 게임 제작 및 게임 구동을 돕는 독립된 프로그램인 게임엔진의 기본적인 구조와 사용방법을 학습한다.
      게임자료구조 자료의 변환 과정과 흐름을 분석하여, 자료의 저장과 검색을 위한 효율적인 자료구조의 종류와 특징, 검색, 저장, 정렬 기법 등을 학습한다.
      게임툴프로그래밍 게임 툴의 전반적인 개념을 학습하고, 가장 적합한 게임 툴을 선택하거나 직접 개발하여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능력과 기술을 배양한다.
      게임프로그래밍기초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게임 프로그래밍의 역할과 적용 원리를 학습하고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다.
      윈도우즈프로그래밍 강력한 윈도우즈 프로그래밍 언어인 비주얼 베이직에 대한 기초사항, 설치, 프로그램 작성 방법과 데이터베이스 기능 등 윈도우즈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전공심화(비학점인정과목)

      정규학기 외에 방학기간 3~4주간 전공 심화과정을 편성하여 전문화된 수업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정규학기에 배우지 않았지만 취업에 꼭 필요한 전공특화 과정을 받게 되며 성적증명서에 표기가 되어 취업 시 매우 유리합니다.

      과정 과목명
      1학기 C 언어 Ⅱ API 기초
      2학기 API 심화 C++ 심화
      3학기 D3D를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자격증 취득 중 선택 수강
      4학기 게임프로젝트 Ⅰ
      5학기 게임프로젝트 Ⅱ
    • 프로젝트

      학생들의 협동과 경쟁을 통해 한차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실무능력을 키워 프로젝트 활동증명서를 통해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국내외의 다양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 수상경력을 쌓아 자연스럽게 취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팀 활동

      2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각 계열, 전공별 팀원을 구성하여 1년간 팀원으로 활동합니다. 학생들은 1학년 기말고사 이후 교수님의 평가에 의해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2학년 때 제작될 프로젝트 내용을 확정합니다.

    • 관련 자격증

      시행청 자격증명 인정학점
      한국콘텐츠진흥원 프로그래밍 전문가 전공 20학점
      한국산업인력공단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일반 18학점
      정보처리 산업기사 일반 16학점

    졸업 후 진로

    • 게임관련회사

      장르별 PC/온라인/비디오/콘솔게임

    • S/W 프로그램 개발사

      시스템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

    • 편입 및 대학원 진학

      4년제 컴퓨터공학과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게임),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대학원
      (교육용게임전공),
      동국대학교 대학원 (게임공학과)

교수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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